ad27
default_setNet1_2

휴매닉, 프로벌과 21세기 경제의 새로운 신뢰 제공할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5.21  11:08:12

공유
default_news_ad1

ad26

ⓒ휴매닉

[주간시사매거진 = 고천주 기자]런던의 핀테크 스타트업 휴매닉(Humaniq)이 비디오 콘텐츠의 인증 및 입증을 지원하는 독립 보조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벌(Prover)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휴매닉은 자사 앱의 개인 정보 보호와 정보 보안을 크게 향상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람들이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의 10개 시장에서 새로운 경제에 참여하는 것을 막는 깊이 자리잡은 불신과 맞서고 피어투피어(P2P) 경제가 번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벌(Prover.io) 기술은 휴매닉이 비디오 자료의 위조를 방지하고 진위를 확인하도록 한다. 앱 사용자는 사람들을 만나 정보를 얻고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할 때도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새로운 파트너십은 앱 사용자에게 이벤트 및 정보가 제공되는 사용자 제작 비디오의 진위를 확인할 도구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블록체인에서 생성된 스와이프-코드(swipe-code)를 사용하여 비디오가 고유한 것임을 보장한다. 비디오가 녹화될 때, 사용자는 화면의 스와이프-코드에 따라서 휴대전화를 움직이고 자신의 비디오에 사용자의 ‘전자 서명’을 제공한다. 프로벌은 각 녹화가 끝날 때 블록체인의 이벤트 및 사실에 관한 비디오의 파일 진위 확인 및 관련된 데이터의 ‘해시’를 저장한다.

휴매닉 CTO 안톤 모즈고보이는 “프로벌과의 제휴는 매우 중대한 파트너십이다. 휴매닉은 사용자 보호 수준을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아프리카 전역 사람들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안전을 지키고 온라인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 삶의 부가적인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고천주 기자 gcj@weeklysis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