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합천군, 제14기 합천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8.02.20  11:11:39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토피아 = 정인옥 기자] 합천박물관에서는 2018년 3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10주 일정으로 제14기 박물관대학을 개최한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지만 문화유적 답사 시에는 입장료와 식대 등을 고려하여 실비를 징수한다. 이번 강의는 <다양한 주제로 살펴본 가야사>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가야사에 대해서 다양한 주제를 뽑아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계획이다.

ad26

강사진은 가야사에 대해서 다양한 연구 성과를 발표한 연구자들로 이루어져 있어 가야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중에 포함된 문화유적 답사는 경북 의성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하여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의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총 2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박물관대학은 합천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합천박물관에서는 항상 다른 박물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한국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를 통한 군민 자긍심 고취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제14기 합천박물관대학의 구체적인 강의의 내용은 가야의 토기(이성주 경북대학교 고고인류학과 교수), 가야의 형성 그리고 멸망(남재우 창원대학교 사학과 교수), 가야의 묘제(이주헌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 가야의 산성(노재헌 동양문물연구원), 가야의 전쟁(유우창 부산대학교 사학과 외래교수), 가야제국의 발전단계와 연맹체론(이영식 인제대학교 인문문화융합학부 교수), 가야의 순장(김수환 함안박물관 학예연구사), 가야의 생업과 제의(김도헌 동양대학교 문화재발굴보전학과 교수), 가야의 철과 제철유적(김일규 부산대학교 고고학과 외래교수), 일본 속의 가야문화(임지영 부산대학교 고고학과 외래교수) 등이다.

박물관 대학에 수강 신청을 하려면 합천박물관(☎055-930-4882, 4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토피아 = 정인옥 기자 / jung@newstopi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