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임종석 "한·UAE, '전면적 전략동반자 관계로 발전‘

기사승인 2018.01.09  16:15:28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토피아 = 남희영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9일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행정청장과 회동 뒤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한국과 UAE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ad26

임 실장은 이날 서울 삼청동 가구박물관에서 칼둔 행정청장과의 오찬 회동 결과에 대해 이같이 밝힌 뒤 " 1년에 한번씩 오가면서 양국 관계를 더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임 실장은 "오늘 칼둔 청장과 정말 긴 시간 여러 분야에 걸쳐 많은 얘기를 나눴다"며 "지난 한달 간 우리 언론에 참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 저는 무엇보다도 이번 계기에 한국과 UAE가 얼마나 서로 중요한 친구인지를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에 칼둔 청장은 “UAE와 한국은 역사적으로 매우 특별하고 오래된 관계를 갖고 있다”며 “그것은 저희가 매우 중요히 여기는 관계이고 우리가 지속해서 함께 강화하고 더 많은 영역에서 더 많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라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서는 칼둔 행정청장의 방한을 계기로 임 실장의 지난달 UAE 방문을 둘러싼 각종 의혹들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뉴스토피아 = 남희영 기자 / nhy@newstopi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