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이웃과 함께 건강한 (冬)계절나기』추진

기사승인 2017.12.13  11:32:27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추위야 물렀거라! 소정마을엔 온기로 가득!”

   

[뉴스토피아 = 최수희 기자] 금정구 장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숙, 김남희)에서는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지난 12일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10세대를 대상으로『이웃과 함께 건강한 冬계절나기』를 추진하였다.

ad26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동 단위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주민참여 사업과 지역자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등의 주요기능을 하고 있다.

2017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특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웃과 함께 건강한 계절나기(더 시원한 여름나기, 더 풍성한 가을나기, 더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은 취약계층 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의 찾아가는 방문으로 이웃사랑을 전하고, 계절별 맞춤형 물품지원으로 경제·정서적 지원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 ⓒ금정구

이번 겨울 물품 지원은 따뜻한 잠자리를 위한 이불 및 베개와 함께 협의체 위원의 후원품인 장조림 반찬을 전달하였으며, 지원가구 대상의 한 어르신은 “이불이 오래 돼서 숨도 많이 죽고 낡았지만 내 형편에 선뜻 바꿀 엄두가 안 났는데 이렇게 겨울을 잘 나라고 가져다주니 산타라도 만난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으셨고, 물품 배부에 참여한 협의체 회원은 “오늘이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 인거 같아 어떻게 배달해 드리나 걱정했는데, 이불과 반찬을 받고 좋아하시는 분들을 만나 뵈니 추위가 훌쩍 물러간 기분입니다.”라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장전2동 김종숙 동장은 “올 한해 다복동 사업을 추진하면서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다양한 사업과 함께 지역을 좀 더 꼼꼼히 챙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피아 = 최수희 기자 / csh@newstopi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