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강북구, ‘너랑나랑우리랑 북한산 새집달기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7.11.13  10:51:13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토피아 = 최수희 기자] 강북구가 오는 14일(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너랑나랑우리랑 북한산 새집달기 행사’를 개최한다.

북한산 조류생태 복원 사업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도시화에 맞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생태 환경을 확보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2번째다.

ad26

특히 이번 행사는 구에서 진행 중인 스탬프 힐링 투어 ‘너랑나랑우리랑’ 코스 탐방도 같이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투어 내내 문화해설사의 안내도 듣고 절정에 이른 북한산 단풍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 ⓒ강북구

행사 당일 오후 3시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집결해 투어 코스 구간인 소나무 숲길, 솔밭공원 등을 지나 4시에 소나무쉼터 주변 숲에서 본격적인 둥지 달기를 진행한다.

구에서 준비한 새집은 박새와 곤줄박이 번식용 원목 상자로 행사에 동참한 주민들과 함께 소나무 100여 그루에 설치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둥지 상자 설치는 새들의 번식에 도움이 돼 숲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강북구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새들이 많아져 북한산의 자연이 건강해지면 구가 추진 중인 스탬프 힐링 투어 ‘너랑나랑우리랑’ 이용객들에게 자연이 살아 숨쉬는 치유의 공간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피아 = 최수희 기자 / csh@newstopi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