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靑, 오후3시 국가안전보장회의 개최···北 도발 대응방안 논의

기사승인 2017.08.10  10:06:02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10일 오후 3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를 소집하고 북한의 잇따른 도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ad26

북한은 전날 괌 포위사격을 예고한데이어 이날 중장거리전략탄미사일(IRBM)인 화성-12호 4발로 미군 기지가 있는 괌 포위사격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북한은 전략군 사령관 명의의 성명을 통해 "화성-12형은 3356㎞를 날아가 괌 주변 30~40㎞ 해상에 떨어질 것"이라며 "8월 중순까지 괌 포위사격 방안을 최종 완성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전날 기자들과 만나 “한반도 위기설이라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안보 상황이 엄중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기회를 잘 관리하면 위기를 극복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청와대는 한반도 위기설에 선을 그으며 안보 불안 진화에 안간힘을 썼지만 북한이 “서울을 포함한 괴리 1, 3야전군 지역 모든 대상을 불바다로 만들겠다”고 하는 등 수위를 초과한 위협을 계속하자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부 장관은 "북한 정권의 행동은 우리에 의해 지독하게 제압될 것이며 어떤 무기 경쟁이나 전쟁에서도 주도권을 잃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 nwtopia@newstopia.co.kr]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